센터소식

소비자·소통·지역사회를 통한 자립생활 실천

센터소식

글보기
제목[보도자료] 2023년 발달장애인 돌봄지원서비스 서남권역 지원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체험형 주택 입주자 모집-2023-06-01 17:57
카테고리보도자료
작성자 Level 10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3년 발달장애인 돌봄지원서비스

서남권역 지원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체험형 주택 입주자 모집-


1.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범준이하 양천IL센터)는 지난 2월에 서울시 발달장애인 돌봄지원서비스 서남권역 제공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 발달장애인 돌봄지원서비스는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관리 및 생활전반에 대해 다차원적인 주거유지지원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 발달장애인 돌봄지원서비스는 자가형과 체험형으로 나뉜다자가형은 서남권역(양천구강서구관악구 등)에서 독립생활을 유지하고있으나 주거유지지원서비스가 필요한 당사자를 지원한다체험형은 양천구에 위치한 주택에 지내며 1년 이내에 자신의 주택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에서 자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4. 현재양천IL센터는 발달장애인 돌봄지원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자가형 18체험형 1명을 지원하고 있다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자립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5. 또한체험형 주택을 이용하는 당사자를 모집하고 있다체험형 주택은 신정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이용기간은 1년이며자립을 희망하고 경험하고 싶은 성인 발달장애인 대상으로 접수를 받고 있다접수 후초기상담을 진행하여 심의과정을 거치고 난 뒤에 체험형을 이용할 수 있다.

 

6. 발달장애인돌봄지원서비스에 관심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070-7337-7305로 연락 바란다.


체험형 주택 모집홍보.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