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공간

소비자·소통·지역사회를 통한 자립생활 실천

최신뉴스

[에이블뉴스] 6월 1일 지방선거 겨냥 ‘양천장애인유권자연대’ 출범

작성자
양천센터
작성일
2022-04-28 17:02
조회
543

6월 1일 지방선거 겨냥 ‘양천장애인유권자연대’ 출범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4-19 16:00:10
오는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겨냥 ‘양천장애인유권자연대’가 지난 14일 출범했다.

양천장애인유권자연대에는 사람중심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이상희, 이하 사람중심IL센터),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범준, 이하 사람사랑양천IL센터)를 중심으로 중증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등 현재 1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자립생활, 소득·일자리, 건강·의료, 접근성을 중심으로 한 장애인 공약 개발 간담회가 진행됐다.

간담회 참여자는 ‘자립생활 지원 확대’, ‘활동지원서비스 확대’ ‘장애유형에 알맞은 직무개발 및 일자리 지원 확대’, ‘의료비 지원 확대’, ‘장애인 건강권 보장’, ‘이동권 및 접근성 보장’ 등 다양한 공약을 제안했다.

사람중심IL센터 이상희 소장은 “장애정책 전문가, 정치인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목소리를 내고, 직접 활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사람사랑양천IL센터 김범준 소장은 “정치는 나와 멀지 않고,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우리 동네가 바뀔 수 있도록 함께 하자”라고 말했다.

한편 유권자연대는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장애인 정책공약을 개발, 지역 후보자에게 전달하는 등 적극적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